홈 < 진료과/클리닉소개 < 웰빙클리닉
출산 후, 갱년기에 여성들은 급격한 체중증가를 경험합니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협심증, 지방간, 퇴행성 관절염, 담석증, 기능성 소화장애, 월경이상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치료해야 하는 질병이므로 전문가와의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한다고 건강하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반드시 요요 현상(다시 살이 쪄서 원상태로 복귀되는 현상)을 유발합니다.
※ 환자의 상태에 따라 상황에 맞는 치료방법을 개별적으로 적용합니다.
늙어가면서 특히 성장호르몬, DHEA, 멜라토닌, 남성호르몬, 여성호르몬 등 모든 호르몬은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호르몬의 감소 폭과 신체의 노화정도는 조금씩 차이가 있어 느끼는 증세가 조금씩 틀리지만, 근육량이 줄어들고, 시력과 청력, 심폐기능이 감소하며, 온몸이 쑤시고 아픕니다. 우울증이나 불면증, 무기력감, 의욕감소, 집중력 저하, 고립감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이러한 여러 증상들을 호전시키고 20년 전처럼 생동감 있고, 의욕에찬 상태로 회복되기를 기대합니다.
여성은 남성과 달리 폐경이 시작되면서 여성호르몬 수치가 낮아지면서부터 급격히 골밀도가 감소되며 운동부족, 약물에 의한 원인들이 골다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예방법에 대한 상세한 교육, 적절한 약물치료로 건강한 뼈로 회복시켜줍니다.

비만, 폐경, 노화방지

갱년기, 골다공증, 비만
   
 

개인정보처리방침